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3월 11일)
상태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3월 11일)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20.03.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누적 확진자수는 7,755명이며, 이 중 288명이 격리해제
국내 신고 및 검사현황 3월 11일 0시 기준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국내 신고 및 검사현황 3월 11일 0시 기준 [자료=보건복지부 제공]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집단발생사례 중 집단시설과 관련된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닫힌 공간 내에서 밀접한 접촉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파 가능성이 증가되는 만큼 이러한 환경을 가진 사업장 등은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근무형태 및 환경 등을 적극 개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우선, 온라인 업무 또는 재택 근무가 가능한 경우엔 이러한 근무 형태를 적극적으로 마련, 시행할 것을 권고했으며,  사무실 내에 좌석 간격 등을 조정해 밀집도를 낮추고, 침방울 (비말)등에 노출되는 사무공간이나 기자재 표면 등은 깨끗이 자주 닦거나 소독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고위험 사업장 감염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며, 각 사업장 소관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세부 유형별 감염관리 지침도 마련하여 배포하도록 할 계획이며, 지역감염이 발생하는 주요 국가로부터의 코로나19 추가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탈리아와 이란을 검역 관리지역으로 추가 지정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보건복지부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에서 전국적으로 전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확진자 및 가족은 국가트라우마센터(02-2204-0001~2)로, 자가격리자와 일반국민들은 정신건강복지센터(1577-0199)에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개인위생 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 (Social Distancing)’를 철저히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