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ADB와 손잡고 ‘나라장터 확산’ 추진
상태바
조달청, ADB와 손잡고 ‘나라장터 확산’ 추진
  • 이경원 기자
  • 승인 2011.07.0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규연 청장,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국가 전자조달 확대 방안 논의

최규연 조달청장은 6월30일(목)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국제금융기구 조달설명회’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Hamid Sharif ADB 중앙운영국장을 면담하고, ADB와 공동으로 ’아시아 개발도상국에 대한 전자조달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

▲ 조달청(청장 최규연), Hamid Sharif ADB 중앙운영국장

최 청장은 이날 “나라장터는 아시아의 베트남은 물론 중남미의 코스타리카에도 수출되는 등 UN에서도 투명성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왔다” 면서 “나라장터가 아시아 개도국들의 정부조달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ADB의 전자조달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청장은 이어 IDB와 조달청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자메이카, 트리니다드토바고 등 중남미 지역 국가에 대한 전자조달 타당성조사를 예로 들며 “조달청과 ADB가 손잡고 아시아지역 국가대상 전자조달 공동워크숍 개최 등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Hamid Sharif 중앙운영국장은 “이번 방문 목적이 ADB의 아시아 개도국에 대한 전자조달 구축 모델 개발”이라고 설명하고 조달청의 나라장터 구축 과정과 운영 현황 및 부패방지 효과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조달청은 ADB의 개도국 전자조달 확산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강조하면서 “금년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되는 e-Government 컨퍼런스에서 조달청이 전자조달 분야를 기획하고 주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최규연 조달청장은 “전자조달 행사 주관은 물론 e-Government 컨퍼런스의 성공개최를 위해 조달청이 적극 협조할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