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물분야 최신 정보 교환 및 기술 공유
상태바
한·일 물분야 최신 정보 교환 및 기술 공유
  • 이선주 기자
  • 승인 2013.11.1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회 한·일 하천 및 수자원개발 기술협력회의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제36회 한·일 하천 및 수자원기술협력회의가 11.18.~19.(2일간)동안 서울에서 개최되며, 한국측은 손병석 수자원정책국장을 수석대표로 16명, 일본측은 국토교통성 가토 히사요시 차장을 수석대표로 8명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한·일간 하천 및 수자원개발 기술협력회의는 지난 1977년 제5회 한·일 과학기술장관회의에서 양국간 공동성명에 따라 1978년부터 매년 양국간 번갈아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하천 및 수자원분야 총 215개 과제에 대하여 연구내용을 발표·토론하고 치수와 하천정비 분야 등에 많은 정보와 기술을 교류해 왔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이 기후변화에 따른 물 관련 재해 예방, 댐의 안전, 하천 관리방안 등의 주제로 토론하며 2015년 한국(대구)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 물포럼 행사등을 통한 협력방안도 논의하게 될 것이다.

양국은 기술협력회의가 거듭될수록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많은 정보교환과 기술발전을 이루어 왔으며, 특히 최근에는 슈퍼 태풍 등 이상기후에 따른 재해 예방 분야에 대한 기술교류가 증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시화호 조력발전소, 경인아라뱃길 등 최근 한국에서 시행된 하천 및 수자원 사업 현장을 일본 대표단에 소개함으로써 양국간의 하천분야에 대한 기술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