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생활 속 꼭 필요한 의료정보...스마트폰 속으로 쏙
상태바
심사평가원, 생활 속 꼭 필요한 의료정보...스마트폰 속으로 쏙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3.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찾는 맞춤형 요양병원, 건강정보 앱에서 확인하세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3월 11일 건강정보, 병원정보, 진료비확인 등 기존의 3종 앱을 하나로 통합하고 국민의 요양병원 선택에 중요한 정보를 강화한 「건강정보」앱을 새롭게 개편하여 출시한다고 밝혔다.(아이폰은 3월 20일 출시예정)

▲ 건강정보 앱 메인화면

개편된「건강정보」앱은 ▲손쉬운 병원 찾기 ▲요양병원 상세정보 ▲내가 먹는 약 ▲병원별 진료비 정보 ▲보험적용 여부 등 국민이 주로 찾는 의료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이번 앱 개편은 국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병원 찾기 정보를 메인중앙에 배치하고 응급병원, 요양병원 정보와 실시간 문 연 약국, 24시간 안전상비약 판매처 정보를 내 위치에서 어느 정도 거리에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도와 함께 제공한다.

특히, 요양병원 정보는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것으로, 산재된 요양병원 정보를 통합 제공함은 물론, 병원 선택에 중요한 입원환자 유형 및 진료비용 정보를 최초 공개하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협업을 통해 구성한 환자안전 등에 대한 요양병원 인증 결과와 심사평가원의 적정성 평가결과도 함께 제공하여 국민의 요양병원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건강정보」 앱은 △바코드 의약품 검색 △음성인식 기능 △사용자 양방향 알림서비스 △태블릿PC 및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을 위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이고 심사평가원의 밝고 건강한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단장하였다.

아울러 장애인과 고령인에 대해서도 일반인과 동일하게 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에서는 드물게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으며, 모바일로 건의제안이 가능하도록 고객의 소리(VOC), 모바일 통합검색 등의 기능을 신규로 제공한다.

심사평가원 관계자는 “앞으로도「건강정보」앱을 통해 국민 실생활에 유용한 의료선택 정보 제공으로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권익을 증진시키며, 우리원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가치화하여 ‘국민의료형 필수 앱’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