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하코다테시 한·일 청소년간 축구 통해 우호의 장을 펼쳐
상태바
고양시-하코다테시 한·일 청소년간 축구 통해 우호의 장을 펼쳐
  • 이선주 기자
  • 승인 2015.03.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 자매도시인 일본 하코다테시에서 고양시 명예국제협력관 최천호씨를 단장으로 하는 하코다테시 AC 프리마베라 중학생 축구단 30명이 지난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고양시를 방문했다.

▲ 하코다테시 AC 프리마베라 중학생 축구단 30명이 지난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고양시를 방문모습 (사진=고양시청 제공)

방문단은 27일 고양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열린 김진흥 고양시 제1부시장 주재 환영회에서 고양시에 대한 소개를 받고 고양시청 갤러리를 돌아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방문단은 28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고양시 U-15 청소년 축구단과 친선시합을 갖고 한·일 청소년간 우호를 돈독히 했으며 호수공원, 킨텍스 등 고양시의 명소를 견학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에서는 처음으로 고양시내에서 2박3일간 홈스테이를 체험함으로써 민간교류 부문에서 더욱 의미 있는 방문이 되었다.

최천호 단장은 이날 환영회에서 “이번 방문은 2010년, 2013년도 방문에 이어 세 번째 방문으로 하코다테시의 자매도시 민간교류사업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양시와 스포츠교류를 할 예정”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하코다테시 청소년들이 폭넓은 시야를 형성하고 국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고양시와 하코다테시는 지난 2011년 8월 자매결연 체결 후 행정, 의회 등 공적분야에서의 교류뿐만 아니라 지난해 음악밴드, 중학생 파견단 방문에 이어 올해 청소년축구단 방문으로 민간부문에서의 교류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